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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KDS모니터를 반품하면서 겪은 일입니다. 비교적 상세히 적다보니 내용이 길어진 점 죄송하게 생각하며,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2001년 11월 9일 옥션 공동구매를 통해 KDS XF-7을 구입했습니다. 시중에 많이 유통된 제품이 아니었지만, KDS의 홈페이지 http://www.kds21.com에 당당하게 제품설명이 있어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208,000이란 저렴함 때문에 구입을 하게 됐지요. 11월 11일 물건도착. 화면전체가 검은색계열로 80%정도 채워질 때 심하다 못해 파도치는 듯한 심한 모아레현상 발생. 11월 15일쯤(?) 불량인지 확인하기 위해 홈페이지 고객지원란에 문의메일 보냄. 씹힘. 11월 17일쯤 다시 문의메일 보냄. 씹힘 11월 20일쯤 세번째 문의메일 보냄. 씹힘 KDS모니터의 A/S는 두고C&C라는 업체에서 대행하고 있음. (KDS외에 DAEWOO,SONY제품도 대행하는 듯) 그래서 두고C&C (080-011-2100)에 전화했지요. 전화상담이 많아 전화예약을 하라더군요.. 예약후 4시간정도 후에 전화가 와서 문의했더니, 인천센터에서 A/S기사가 연락한다더군요. 다음날 A/S기사가 전화했음다. 상태를 말해주었더니 불량인지 확인후에 연락준다더군요. 그로부터 일주일간 연락없음. (나중에 기사분이 전화했는데 연락이 않됐다고 하더군요. 그럴수도 있다고 여겨집니다. 제가 017 CDMA2000 1X계열의 삼성핸드폰을 사용중인데, 가끔 수신이 안되더군요. 신세기통신에 확인해보니 원래 그 계열은 기지국 통합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라더군요. 근본적인 해결은 내년 하반기에나 가능하다는...이것도 짜증하는 일!!!) 다시 080-011-2100 전화. 또 예약. (원래 이번호는 안받고 예약만 하게하는 것을 이제야 암.) 통화. 다시 인천 AS기사와 통화. 12월 11일 인천센터 김종수대리가 교환해준다며, 집에까지 방문해서 모니터 들고 감. 기간은 3-4일 걸리며 본사 공장에서 바로 보내준다고 함. 이때까진 고마움을 느낌. 12월 18일 무소식에 못견디고, 인천센터 032-513-1120전화문의함. 교환건은 본사에서 하는 것인데 XF-7물건 재고가 없어 좀 늦어진다고 죄송하다고함. 다음주까지만 기다려 달라고 함. 다시 080-011-2100 전화예약함. 이쪽에서도 같은 대답을 들음. 아니 모니터교환이 2주일이나 걸려.. 참... 일주일 후. 12월 27일쯤. 다시 인천센터에 전화함. 한동우대리와 통화. 역시 본사에서 하는 일이라 모른다함. 080-011-2100 전화예약함.. 아니! 이제는 전화연락없음. 씹힘. 12월 28일쯤 다시 전화예약함.. 역시 씹힘. 다시 인천센터에 연락. 어떻게 된거냐 따짐. 자신들도 연락이 잘 안된다고 함.(황당) 전화하라고 전한다함. 어쨌든 전화가 옴.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다음주면 가능하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함. 다시 일주일후 2002년 1월 2일까지 역쉬 무소식. 다시 080-011-2100 전화예약함. 역시 씹힘. 인천센터에 연락. 역시 자기들은 모른다고 함. 하지만 전화하라고 전한다함. 하다못해 KDS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영업부로 전화함 02-590-9716 02-551-0573-5번으로 전화해 오영하대리를 찾으라고 함. 0573은 결번, 0574번은 계속신호만감. 0575번은 부재중이란 말만 나옴. 미치기 시작. 두고 C&C에서 전화가 옴. 정말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XF-7이 없어 다른 물건으로 대체해준다고함. 그럼 무슨모델로 언제 대체해줄거냐 물어보니 자세한건 군산공장으로 연락하라함. 063-450-2599, 063-450-2570 전화함. 군산공장 자신들은 모른다함. 다시 서울 본사로 연락하라며 전화번호 불러줌. 02-798-5955 강민규, 함창규 계장을 찾으라함. 전화해보니 계속 통화중 ... 1월 3일 강민규 계장과 통화 성공. 죄송하다며 확실한건 02-590-9725에 전화하라함. 전화했더니.. 드디어 예전에 들었던 그 오영하 대리와 통화가 됨. 정말 죄송합니다. XF-7모델은 재고가 없으니 다음 방법으로 대체해드리겠습니다. 1번째안 - 윗급인 1732PF(시중가280,000)을 255,000원에 드릴테니 차액지불하고 가져가시오. 2번째안 - XF-7하나가 있는데 테스트로 보내서 단지(?) 뜯어보기만 한 물건이니 그걸 받으시오. 저는 황당했음다. 지난 한달간 컴을 사용하지 못하면서, (참고로 두루넷사용자임. 요금은 다 나감) PC방을 전전했더니만, 1달이 다 돼서야 교환이 안된다니... 앗싸리 첨부터 그렇게 말이라도 해줬으면... 그래서 두가지 안 모두를 거절하고 차라리 환불을 해달라고 했지요. 그럼 논의후에 전화준다함. 2001년 1월 4일 전화옴. 오늘이죠 환불해주겠습니다. 그러나 결제나는데 시간이 걸리니 기다려주십시오.. 결제나는데로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그래서 또 기다립니다... 뭐 물론 KDS가 작은 회사가 아니기에 모든 물건에 대한 A/S를 이렇게 처리하진 않겠죠. 그럼 이만큼 크지도 못했겠죠.. 그러나 저는 개인적으로 다시는 KDS물건을 구입하지 않을것입니다. 당연한 거겠죠^^ 마지막으로 이글을 모두 읽느라 고생하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PC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위 내용은 모두 사실이며, 본의 아니게 실명이 거론됨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정확한 메모가 없는 관계로 위 내용중 날짜는 부정확 할 수 있읍니다. 혹시 KDS나 두고C&C 관계자 분이 이 글을 보시고, 이의를 제기하시고자 하면 연락주십시오. 제 연락처는 알고 있을테니.. 문제가 있다면 각 싸이트에 올린 글마다 모두 수정하겠습니다. 그런데 없을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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