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모니터
모니터암
프린터,복합기,스캐너
키보드
마우스
네트워크,케이블,젠더 +
스피커,헤드셋
저장장치(외장하드/외장SSD)
화상캠,영상장비
USB,메모리카드,리더기 +
토너,잉크,용지
전산용품
소프트웨어(운영체제) +
기타
|
|
 |
| |
|
|
램,하드,랜 문제입니다. |
|
COMPARA |
 |
03/10/02 11:00 |
|
342 |
|
윤종순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수고하십니다. 며칠전에 제품을 받았는데
오늘에야 테스트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컴파라에서 제품을 구입하여 많이 익숙해지긴 했지만,
며칠전 받은 제품설치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서요.
하드웨어는 128M, 20G제품이 맞긴한데요,
일단 주신 메인보드 자동인스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IDE, VGA, SOUND, LAN, USB 설치후,
성능검사에서
램에서 128M가 96M로 인식되고,
하드에서 20G가 2G로 인식되고,
랜카드 별도로 리얼텍꺼로 추가신청했었는데
내장VIA, 리얼텍 모두 드라이브는 제대로 잡힌것 같은데
인터넷연결이 안됩니다.
더불어 공유기도 설치가 잘 안됩니다.
1차적으로 랜문제일테지만, 2차적으로 공유기 설치도 안됩니다.
보드가 안맞아 램이 96M이라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셋팅제품이라 그럴리도 없구요..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제해결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컴파라 운영자입니다.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사양은 모두 온보드로서 VGA 메모리는 메인보드의 메모리에서 공유합니다.
따라서 메인메모리 128M에서 32M를 VGA카드에 할당하므로 96M로 나오는것은 정상입니다.
그리고 하드가 2G로 인식이 되는것은 윈도우 98설치시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FDISK라는 작업을 통해
파티션을 나누지 않고 그냥 윈도우 98 CD에서 SETUP을 바로 하실경우 하드를 무조건 2G로 잡습니다.
따라서 FDISK로 파티션 작업을 해 주시면 20G를 모두 인식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은 공유기, 케이블 모뎀, 컴퓨터의 전원을 키는 순서를 메뉴얼대로 시행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케이블 이외의 기타 인터넷 회선을 사용하신다면 메뉴얼을 보시고 설정을 제대로 하셔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케이블도 모두 다이렉트 케이블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
|
|
|
|
|
|
 |
 |
 |
 |
|
윤종순 |
03/10/01 |
1293 |
|
|
박희곤 |
03/10/01 |
1291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