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모니터
모니터암
프린터,복합기,스캐너
키보드
마우스
네트워크,케이블,젠더 +
스피커,헤드셋
저장장치(외장하드/외장SSD)
화상캠,영상장비
USB,메모리카드,리더기 +
토너,잉크,용지
전산용품
소프트웨어(운영체제) +
기타
|
|
 |
| |
|
|
RW에 대해서... |
|
COMPARA |
 |
03/06/18 10:03 |
|
323 |
|
안녕하세요 컴파라 운영자입니다.
현성훈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포멧을 하고 RW를 깔고 나서 시디를 구우려고 하니깐
RW굽는 속도가 40x하고 4x 만 나오네요...어떻게 해야지
48x 까지 나올수 있나요?
------------------------------------
CD-R이나 CD-RW는 RW기기 자체의 속도도 중요하지만 공 미디어 또한 몇 배속이냐 속도를 가름합니다.
CD-R은 48X으로 구워지나 공 CD가 16X 짜리라면 16X으로만 구워 집니다.
48X으로 말씀을 하시는것으로 봐서는 현재 CD-RW가 아닌 CD-R을 말씀하시는것 같습니다.
공 CD가 48X을 지원하는것으로 사용을 하시면 48X이 나옵니다.
또한 48X 지원 CD라고는 하나 하드웨어와의 호환성 문제로 40X으로만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저가의 공 CD같은 경우는 더 낮은 배속으로 나오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는 반대로 24X 공CD라고 하더라도 32X으로 구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CD와 하드웨어의 호환성에 따라 속도가 조금씩 차이가 나므로 48X으로 굽기를 원하시는 경우는 조금
좋은 고가의 공CD를 사용하시면 대부분은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
|
|
|
|
|
|
 |
 |
 |
 |
|
현성훈 |
03/06/17 |
1136 |
|
|
윤승열 |
03/06/17 |
1173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