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모니터
모니터암
프린터,복합기,스캐너
키보드
마우스
네트워크,케이블,젠더 +
스피커,헤드셋
저장장치(외장하드/외장SSD)
화상캠,영상장비
USB,메모리카드,리더기 +
토너,잉크,용지
전산용품
소프트웨어(운영체제) +
기타
|
|
 |
| |
|
|
내장랜과 하드문제 |
|
COMPARA |
 |
03/05/27 18:56 |
|
482 |
|
안녕하세요 컴파라 운영자입니다.
황용진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일단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틀전에 컴파라에서 컴을 사서 시간이 없는 관계로
어제서야 겨우 컴을 열어 이거 저거 깔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좀 발생을 했네염
일단은 모델은 PARA 하이엔드 애슬론 2000 PLUS이구여
메인보드내에 내장된 랜카드가 인식이 않되더군여
일단 수동으로 이리저리 해서 인식은 시켰는데
인터넷은 요지부동으로 않되더군여
그리구 하드의 용량이 32기가 정도 밖에 나오지 않구여
제가 다른 무엇을 잘못한것은 없는거 같은데...
잘않되더군여
아참 첨에 xp깔려다가 다시 지우고 윈98로 바꾸었는데
그게 잘못된건지
어째던 빠른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
xp설치시 기본값으로 파일시스템을 NTFS로 잡아서 설치하신 상태에서 FDISK를 잘못 하셔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혹시 삼성 하드인경우 점퍼 셋팅이 잘못 되어서 그런경우도 있습니다.
삼성 하드인 경우 점퍼 셋팅이 32G이하와 32G 이상이 틀립니다.
이 부분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는 따로 하실 필요는 없고 메인보드 CD 에서 NFORCE 드라이버 설치를 하시면
모든(메인보드,VGA,사운드,랜)의 드라이버가 한 번에 설치가 됩니다.
또한 인터넷은 케이블모뎀인 경우 사용중이던 컴퓨터에서 바로 교체 후에는 바로 안 됩니다.
케이블 모뎀에서 랜카드의 맥어드레스를 저장하고 있으므로 케이블 모뎀을 초기화를 시켜 새로운 랜카드로 인식 시켜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따로 없고 케이블 모뎀의 전원을 약 2~3시간 정도 꺼두셔야 합니다.
그 후 연결을 하시면 인터넷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
|
|
|
|
|
|
 |
 |
 |
 |
|
황용진 |
03/05/27 |
1408 |
|
|
임재훈 |
03/05/26 |
1331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