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지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COMPARA
03/05/24 10:12
343
  


안녕하세요 컴파라 운영자입니다.

이은규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어제 주문한 컴퓨터를 받았습니다.
성능은 예상했던 대로 아주 만족스러운데... 다른 하드를 설치하기
위해서 컴퓨터 케이스를 열었더니 내부에 정전기가 좀 많이 흐르더군요.
정전기 수준이 아니라 아예 전기가 흐르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케이스만 안열면 그만이겠지만... 접지가 잘 안되서 그런 것
같은데... 접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저희 집은 아파트 2층입니다.

P.S 현대 19인치 완전평면 모니터에서 해상도를 1280*1078(?)로 하면
화면에 세로로 줄무늬 잔상이 생기는데 현대 모니터는 다 그런건가요?
아니면 제 모니터에 이상이 있는 건가요? 그래픽카드는 ATI 9100 입니다.
------------------------------------

본체 접지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파트 같은경우는 아마도 벽면 콘센트가 접지형일 것입니다.

접지형 콘센트는 아래부분에 쇠고리 같은게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멀티탭 자체를 접지형 멀티탭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일 벽면 콘센트가 접지형이 아닌경우는 본체케이스에 볼트를 1개 살짝 풀으신 후

전선이나 철사로 연결하신 후 벽면에 쇠못을 박으시고 연결하시면 됩니다.

모니터에 세로로 줄무늬가 나타나는 경우는 해상도와 vga의 주파수가 안 맞아서 그럴수도 있으니

주파수를 맞춰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은규 03/05/23 1412
이영주
03/05/23
1170
 
 
 
 
 
 
 
휴먼CNH
서울특별시 용산구 새창로45길 42, 3층(신계동)
법인명(상호):휴먼CNHㅣ대표자:최광진ㅣ개인정보관리책임자:최광진ㅣE-mail:webmaster@icompara.co.kr
사업자등록번호:825-18-02192ㅣ통신판매업신고:제2023-서울용산-1425호

대표전화: 02-3273-8244 | 팩스번호:02-706-1799

Copyrighⓒ 1999-2024 COMPAARA All rights reserver.